순이의 랭키닷컴

Home » 연봉순위 » 축구선수 연봉 순위 TOP10 (2023년)

축구선수 연봉 순위 TOP10 (2023년)

축구선수 연봉 순위 소개

안녕하세요. 순이입니다. 오늘은 세계 각국의 축구선수 연봉 순위 TOP10과 선수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발표 난 자료를 가지고 연봉 순위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관심 있는 선수가 있으신가요? 목차를 보시고 궁금하신 선수가 있으시다면 바로 가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축구 선수 연봉 순위 TOP10 (2023년 기준)

1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2700억원

축구선수 연봉 순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먼저 축구선수 연봉 순위 1위는 한때 리오넬 메시와 함께 축구의 신이라 불렸던 얼마 전 알 나스르로 이적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입니다. 무려 한화로 2700억의 연봉을 받으며 그에 따른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선수 계약기간은 2025년까지이고, 2030년 사우디에서 월드컵 개최를 위한 홍보대사 계약도 포함되어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2030년 월드컵 유치를 포르투갈 또한 노리고 있어서 자국을 배신했다는 논란이 많은 와중에 알 나스르는 영국 BBC 등 외신을 통해 호날두 계약에는 월드컵 유치 관련에 어떠한 내용도 없다는 공식 입장을 내놓으며 일단락되었습니다.

2위 킬리안 음바페 1664억원

축구선수 연봉 순위 킬리안 음바페
킬리안 음바페

2위는 약 한 달 전쯤 끝난 월드컵에서 아쉽게도 준우승을 차지한 파리 생제르맹 FC에 킬리안 음바페입니다. 결승전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월드컵에서 총 8골로 골든 부츠를 수상하였는데요, 22~23시즌 연봉이 무려 약 1664억의 엄청난 금액으로 월드컵이 끝나기 전까지 연봉 1위였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알 나스르로 이적하게 되면서 1000억이라는 큰 금액 차로 2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3위 리오넬 메시 1560억원

축구선수 연봉 순위 리오넬 메시
리오넬 메시

3위는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고 그 누구도 넘어서지 못할 기록들을 남겼고, 남겨가고 있는 진정한 축구의 신 파리 생제르맹 FC의 리오넬 메시입니다. 이번 월드컵 우승으로 그에게 단 1명의 경쟁자도 없다는 걸 증명하였고, 자국에 축구 영웅 마라도나를 넘어섰다는 것 또한 그의 모든 기록들이 말해주고 있습니다.

4위 네이마르 1131억원

축구선수 연봉 순위 네이마르
네이마르

4위는 삼바축구란 무엇인지 보여주듯 마법 같은 드리블로 모든 경기마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드리블의 마술사 현 브라질 최고의 에이스 네이마르 입니다.

네이마르는 경기 중에 종종 사용하는 사포 기술로 상대 선수를 조롱한다는 논란이 많았는데요, 한 번은 경기 중에 사포를 사용하였단 이유로 심판에게 경고를 먹은 적도 있습니다.

5위 모하메드 살라 689억원

축구선수 연봉 순위 모하메드 살라
모하메드 살라

5위는 유럽 빅 리그 중에서도 최고 명문 중 한 팀인 리버풀 FC에서 어마어마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모하메드 살라입니다. 

손흥민이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 왕이었다면 살라 역시 중동 국가 최초로 득점 왕을 비롯해 많이 기록들을 세웠는데요, 잠시 살펴보자면 프리미어리그 우승, 챔피언스리그 우승, 프리미어리그 득점 왕 3회, 도움왕 1회,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2회, FIFA 올해의 선수 3위, UEFA 올해의 선수 3위로 엄청난 커리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6위 엘링 홀란드 507억원

홀란드

6위는 아버지인 알프잉에 홀란드 뒤를 이어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고 있는 엘링홀란드 입니다. UCL 역대 최연소 득점 왕이라는 기록이 말해주듯 어린 나이임에도 힘과 스피드, 순발력과 골 결정력 등 스트라이커가 갖춰야 할 주요 능력들을 갖고 있어 현재도 22골로 EPL에서 압도적인 득점랭킹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축구선수 연봉 순위의 Top10사이에서 제일 젊은 나이로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7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455억원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7위는 세계 어느 리그에서든 통한 다라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보여주고 있는 스트라이커의 정석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입니다.

프로선수로서 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2020~21시즌에는 41골로 분데스리가 최다골을 기록하였으며, 보통 30대 중반이 지난 선수들은 전성기가 지나서 빅 리그로의 이적은 가지 못하지만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는 30대 중반이라는 나이에 무색하게 세계 최고의 리그 중에 하나인 라리가에서 현재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8위 에당 아자르 403억원

에당 아자르
에당 아자르

8위는 첼시에서 뛸 당시 352경기 110골 9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어마어마한 몸값으로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했던 에당 아자르입니다.

첼시에 있을 당시와 다르게 레알마드리드로 가면서 몸 관리에 실패하면서 체중이 많이 불어서 예전 같은 민첩한 드리블이 많이 볼 수 없게 되었고 경기력 또한 많이 떨어져 저조한 상태입니다. 현재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적한 알 나스르로 이적 얘기가 나오고 있어서 먹튀 논란이 되고 있어서 안타까운 선수입니다.

9위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390억원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9위는 유스 시절인 1996년부터 2018년까지 FC 바르셀로나의 중원의 핵심 선수로 최전성기의 대부분의 이끌었으며, 2010년 월드컵 결승골의 주역인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입니다. 현재는 비셀 고베에서 선수로 뛰고 있는데요. 명성에 걸맞게 일본 프로 축구리그에서 최초로 넘어설 수 없는 연봉을 받으며 9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0위 케빈 더 브라위너 377억원

케빈 더 브라위너
케빈 더 브라위너

10위는 맨체스터 시티 하면 떠오르는 선수 프리미어 리그 2시즌 연속 도움 왕과 올해의 선수로 뽑힌 케빈 더 브라위너입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모든 골은 그의 패스에서 만들어 진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공격형 미드필더 중에 단연 최고의 선수입니다.

★ 손흥민
손흥민
손흥민

10위안에 들지 못하였지만 165억의 연봉으로 축구선수 연봉 순위 상위에 랭크되어있는 대한민국의 자랑 손흥민입니다.

2020년 12월 번리전 70m 거리를 빠른 스프린터로 9명의 수비를 제치고 터트린 골로
한국인 최초, 아시아 선수로는 두 번째인 푸스카스 상을 받았는데 정말 이 골은 몇 번을 봐도 소름이 돋곤 합니다.

2021~22시즌에는 PK 없이 득점 왕을 차지한 명실상부 월드클래스 선수입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아버지께 월드클래스라 인정받지 못하고 있어서 많은 팬들로부터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상 축구선수 연봉 순위와 선수 관련 내용에 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K리그 연봉 순위 TOP5
K리그 연봉 순위 TOP5

K리그 연봉 순위 소개에 앞서서 작년 한 해 뜨거웠던 K리그의 개막이 벌써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23년 2월 25일 전년도 우승 구단인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가 개막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