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의 랭키닷컴

Home » 무료순위 » 리오넬 메시 V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 V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축구 역사상 최고의 축구 선수와 라이벌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가 누구냐라는 물음에 리오넬 메시 그리고 다른 쪽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라 말합니다.

이 논쟁은 현재 2022년 월드컵 이후로 메시 쪽으로 많이 기울어진 상태이지만 그전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을 비롯해서 전문가들 또한 서로 의견이 나뉘었습니다.

메시와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중에 누가 더 나은 선수인지에 대한 논쟁은 수년 동안 계속되고 있는데요. 두 선수 모두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이며 경력 전반에 걸쳐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누가 더 나은 플레이어인지 명확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그들의 업적과 통계를 통해 그간의 논쟁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개인 기록 비교로는 2022년 10월 기준 호날두는 1133경기 816골 265어시스트를 기록 중이고 세계 최고의 선수에게 수여되는 발롱도르를 무려 5번이나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빅 리그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를 포함한 여러 클럽에서 선수 생활을 하며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각각 리그 우승을 차지했으며 챔피언스 리그 5회 우승의 대기록 또한 세웠고 2016년 국제 대회인 유로 2016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지만 아쉽게도 이 우승컵이 그의 첫 국제 대회 트로피이자 마지막이었습니다.

메시는 989경기 781골 377어시스트를 기록 중이고, 대부분의 프로 경력을 바르셀로나에서 보내며 많은 성공을 거두었지만 몇몇 사람들은 메시가 다른 클럽이나 국제 대회에서 이 같은 수준의 성공은 힘들 거라 여겼습니다.
하지만 메시를 너무나도 몰랐던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걸 보여주듯 2021년 6월에 열렸던 코파 아메리카에서 자국팀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고 8월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한 그 해 7번째 발롱도르까지 수상하며 더 이상 바르셀로나에서만의 메시가 아닌 어디에서나 메시 그 자체였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그다음 해인 2022년 월드컵의 우승으로 더 이상 메시의 라이벌은 없다며, 메시가 NO.1라는 쪽으로 이야기가 많은 요즘입니다.

그리고 이 골들 속에는 그들은 속해있던 리그에서 많은 골을 넣으며 두 선수 모두 여러 번의 득점 왕을 차지하였고 그 밖에도 Golden Boot , UEFA Best Player 및 FIFA World Player of the Year 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다른 상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통계로만 봤을 때는 누가 위다 아래다 말하기 어려울 정도이며 메시와 호날두 모두 놀라운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선수 상대 전적은 총 36경기 메시 16승 22골, 호날두 11승 21골로 메시가 약간의 우세합니다.

2023년 현재 지난해 아르헨티나의 월드컵을 우승으로 이상 메시의 라이벌은 없다는 얘기가  많아지고 있지만 궁극적으로 누가 더 나은 플레이어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아직 개인적인 의견으로 귀결됩니다.

결론적으로 메시와 호날두 이 두 선수는 21세기 최고의 선수임에는 변함이 없고, 앞으로도 이러한 라이벌 구도는 보기 힘들 것이라 판단되며 두 선수 모두 매우 엄청난 재능으로 축구라는 스포츠에 지울 수 없는 족적을 현재 또한 남겨가고 있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두 선수임은 분명합니다.

축구선수 연봉 순위 TOP10
축구선수 연봉 순위 TOP10

세계 각국의 축구선수 연봉 순위 TOP10과 선수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발표 난 자료를 가지고 연봉 순위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관심 있는 선수가 있으신가요? 목차를 보시고 궁금하신 선수가 있으시다면 바로 가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